반응형

2020/04/04 - [Python 3/AWS(Amazone Web Service)] - [AWS/RDS] RDS와 Python 연결하기(1) - RDS는 뭘까?

 

[AWS/RDS] RDS와 Python 연결하기(1) - RDS는 뭘까?

아마존 RDS는 Amazon Relational Database Service(RDS)로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를 아마존의 말도 안 되는 서버에서 돌리고 저장할 수 있도록 해주는 클라우드형 데이터베이스 서비스입니다. 저는 구글 클라우드 플..

leo-bb.tistory.com

이전 글에서 말씀드린 대로 Window 10 환경에서 python을 사용해 AWS내에 Mysql RDS를 구성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AWS 회원가입 후 콘솔에서 RDS를 검색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데이터베이스 생성버튼을 클릭하시면...

이러한 화면이 등장할 것입니다. 

가장 먼저 MYSQL을 선택해주시고 sql버전은 본인 사용에 맞춰 결정하세요! 

 

이 글을 보고계시는 여러분은 분명 처음으로 database를 만드시는 분들이고 aws 회원이 된지 얼마되지 않으셨을것 입니다.

고민하시지 말고 프리티어 선택하여 쭉쭉 채워나가주세요. 진짜 앵간치 적재하실 계획이 아니라면 프리티어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만으로도 충분히 커버가능합니다. 

 

프리티어를 선택하신 분들이라면 이후에는 따로 건들필요없이 바로 데이터베이스 생성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하고 난 뒤  생성된 DB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부터 중요합니다.

 

1. 먼저 연결& 보안의 엔드포인트와 포트번호를 꼭 기억해주세요!

 

2. 다음으로 우측 상단의 수정버튼을 클릭하여 스크롤을 내리시면 '퍼블릭 엑세스 가능성' 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로 선택하고 저장해주세요.

 

3. 보안탭에 VPC보안 그룹 아래 default~ 라 써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ec2 보안그룹으로 자동으로 이동됩니다. 

3-1. 인바운드 규칙을 클릭하고 인바운드 규칙 편집하기를 클릭하세요.

3-2. 규칙추가를 누르고 유형=MySql/Aurora, 소스=위치무관(anywhare)을 추가해주세요

 

여기까지 하셨으면 AWS 에 MySql DB설정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다음 게시물에서는 Window 환경에서 Python을 활용해 DB에 실제로 테이블을 생성하기 위해 Mysql Workbench에 연동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반응형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