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04/04 - [Python 3/AWS(Amazone Web Service)] - [AWS/RDS] RDS와 Python 연결하기(2) - aws에 Mysql DB(데이터베이스)만들기

 

[AWS/RDS] RDS와 Python 연결하기(2) - aws에 Mysql DB(데이터베이스)만들기

2020/04/04 - [Python 3/AWS(Amazone Web Service)] - [AWS/RDS] RDS와 Python 연결하기(1) - RDS는 뭘까? [AWS/RDS] RDS와 Python 연결하기(1) - RDS는 뭘까? 아마존 RDS는 Amazon Relational Database Service(R..

leo-bb.tistory.com

2. MY SQL workbench로 AWS My sql DB에 연결하기

앞선 게시물의 과정을 잘 따라오셨으면 aws의 어떤 서버안에 여러분의 My sql db가 생성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제 이 DB에 접속하여 여러분이 원하는 다양한 작업을 진행하시기 위해 Window사용자 여러분들은 My sql workbench를 우선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위의 workbench를 보시면 이전 게시물에서 제가 이미 만들어두었던 melt라는 DB가 연결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MySQL Connections 라고 써있는 부분의 + 버튼을 클릭하면 위 사진과 같은 창이 뜨는데, 사진을 참고하여 잘 입력해주시고, store in vault를 클릭해서 설정해준 비밀번호까지 입력하고 Ok를 클릭합니다.

 

여기까지하면 workbench에서 AWS에 생성된 DB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음 게시글에서는 테이블과 데이터베이스 관리를 위해 번거롭게 workbench를 이용하지 않고 python과 연결하는 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반응형
복사했습니다!